반응형

유튜브(YouTube) 영화 '대여' 또는 '구매'시 결제 방법 살펴보기

반응형

새로 나온 영화는 영화관에서 보면 되고, 다시 보고 싶은 영화나 영화관에서 볼 수 없는 영화(예를 들어, 상영 기간이 지난 영화 등)는 넷플릭스나 왓챠를 통해 볼 수 있는 등 영화를 볼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와 왓챠에 많은 영화 콘텐츠가 업로드되어 있다고 하지만, 일부 영화는 누락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는 다른 플랫폼을 찾아야 하는데 이 부분은 유튜브에서 해결할 수 있다고 지난 포스팅을 통해 말씀드렸고, 유튜브에서 영화를 볼 때 '대여'와 '구매'에 따른 차이점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유튜브 영화 대여 / 구매 결제 방법

넷플릭스나 왓챠의 경우, 매월 정기 결제를 통해 영상을 시청하기 때문에 처음 결제 후 자동으로 결제되도록 설정해놓으면 해지할 때까지 따로 신경을 쓸 필요가 없지만, 유튜브 영화의 경우에는 보고 싶은 영화를 선택하고 결제를 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매번 결제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으로 유튜브에서 영화를 결제를 해봤고, 결제 과정에 대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브에서 영화를 검색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는데, 직접 검색창에서 영화 제목을 검색하는 방법[YOUTUBE 더보기] 탭에서 YouTube 영화 페이지에서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튜브 영화 82년생 김지영 검색

영화를 직접 검색하는 경우는 대부분 보고 싶은 영화가 이미 정해져 있을 경우인데, 번거로움 없이 영화 제목을 검색하면 바로 관련 영화를 찾을 수 있고 바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YOUTUBE 더보기 - YouTube 영화 페이지

정해놓은 영화가 없어 다양한 영화 정보를 보며 보고 싶은 영화를 찾고 싶을 때나 신작 영화를 보고 싶을 경우에는 [YOUTUBE 더보기] 탭에서 YouTube 영화 페이지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유튜브 영화 대여 또는 구매 선택 페이지

구매 또는 대여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열리는데, 필요에 따라 대여 또는 구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대여와 구매의 경우 가격도 다르고, 영화를 시청할 수 있는 기간도 다르기 때문에 합리적인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영화 결제 수단 선택 및 정보 입력 페이지

대부분 유튜브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콘텐츠 결제와 관련된 정보가 이미 입력되어 있겠지만, 유튜브를 처음 이용하시거나, 아직 정보를 입력하지 않으신 분들은 결제수단과 본인 확인을 위한 개인 정보를 입력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한 번 입력하면, 매번 같은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므로 잠깐 시간을 내어 관련 정보를 입력하시면 앞으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수단으로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PAYCO, KakaoPay가 있는데, 편하신 결제 수단을 선택하신 후 관련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본인 확인 관련 정보는 이름, 우편번호,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등으로 어렵지 않게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선택해놓았기 때문에, 앞선 절차를 거치지 않고 바로 결제 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G Pay 부분에는 카드의 마지막 4자리 번호가 표시되어 있고, 비밀번호 앞 2자리만 입력 후 '지금 결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유튜브 영화 결제 완료

결제가 완료되면, 구매가 완료되었다는 팝업창이 뜨고, 관련 영수증이 유튜브 계정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그리고 결제 정보는 유튜브의 구입한 동영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진행되었으면, 유튜브 영화 결제는 완료된 것으로, 영화를 시청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유튜브 구입한 동영상

유튜브 영화 결제(대여 또는 구매)가 완료되면, 유튜브의 '구입한 동영상' 탭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에서 대여하거나 구매한 영화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대여한 영화와 구매한 영화는 각각 '활성 대여 동영상'과 '구매한 상품'으로 구분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