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핀(PIN) 번호 입력하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블로그에 광고에 부착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것으로 끝이 아니라 $10 수익이 달성되면 PIN 번호를 받아 입력해야 하고, $100 수익이 달성되어야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투자한 값진 노력의 대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20년 3월 초 PIN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충족되었고, 3월 14일에 PIN이 발송되었다는 알림을 받았습니다. PIN 번호를 수령하기까지 대략 2주에서 4주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저는 4월 13일에 받았으니 4주까지 하루만 남기고 받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마도 해외에서 발생되고, 코로나로 인해 발송에 제약이 발생했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보여집니다. 저와 비슷한 시기에 PIN이 발송되신 분들은 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우편함에서 반가운 우편물을 확인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입력하기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도 받았으니, 이제는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PIN 번호를 입력하여 발생한 수익을 받을 준비를 해야 합니다. 물론 $100 조건을 달성해야만 수익이 지급되지만, 미리 PIN 번호를 입력해도 상관없으며 주어진 기간 내에 PIN 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재발급을 받아야 하므로 PIN 번호를 받은 시점에 바로 입력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물

너무 기대감이 컸던 탓인지, 구글 애드센스 PIN 우편물은 생각했던 것과 달리 조촐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A4 용지보다는 살짝 두꺼운 정도인데, 앞 부분에서는 Google AdSense 로고를 확인할 수 있고, 뒷 부분에서는 우편물을 발송한 주소와 수신할 주소가 적혀 있습니다. 이 외에 계정 관련 중요 정보 동봉이라는 문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확인

안내에 따라 모서리 부분을 모두 제거하면 6자리로 구성된 Google AdSense PIN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고, 총 4단계로 구성된 PIN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1단계 : www.google.com/adsense/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신청 시 사용했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 2단계 :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 3단계 : 왼쪽에 표시된 탐색바에서 계정 정보를 클릭한 후 주소 인증을 클릭합니다.
  • 4단계 : 오른쪽에 표시된 PIN을 입력하고 PIN 제출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입력 페이지

Google AdSense 페이지에서 PIN 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데, 총 3번의 시도까지 허용되지만 실수를 하지 마시고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 PIN 번호를 받지 못했거나 분실했을 경우, 이 페이지에서 PIN 다시 보내기 기능을 이용하여 다시 PIN 번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제출

우편물에 있는 PIN 번호 6자리를 입력하고 제출 버튼을 누르면 PIN 입력 절차가 완료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입력 완료

그리고 PIN 번호 입력이 올바르게 되었다면, 위 이미지와 같이 PIN이 올바르게 입력됨이라는 문구와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인증되었습니다.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IN 번호 입력까지 완료했으면, 앞으로 발생하는 수익을 지급받을 계좌 또는 수표를 등록하는 과정이 남아 있는데, 이 과정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