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립토닷컴(Crypto.com) 앱 - 소액 자산 변환하기 (먼지 변환 기능)

반응형

2020년 2월 업데이트된 크립토닷컴 소식들은 대부분 흥미로운 것들이었습니다. 크립토닷컴 투자자가 아닐지라도, 관심을 가질만한 소식들로 가득했는데 대표적인 것으로는 영국 런던 중심부에 위치한 홀본(Holborn)의 옥외광고에 이어 런던의 언더그라운드에도 광고를 게시했다는 것과 호텔 예약 플랫폼인 트라발라(Travala)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 그리고 암호화폐 소액 자산 전환 기능을 출시했다는 것입니다.

물론 소식 하나하나가 가지는 의미는 소중하겠지만, 그동안 암호화폐 투자를 하면서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소액 자산 전환 기능은 누구나 기다려온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암호화폐 특성상 거래를 하거나 송금을 하게 되면 출금 또는 매도를 할 수 없을 정도로 작은 가치의 자산이 남게 되는데, 처리할 방법이 없을 뿐더러 특히 마이너스일 경우에는 더욱 거슬리는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이런 점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지갑에 일부 소액 자산이 남아 있을 경우 수수료를 조금 손해보더라도 소액 자산을 없애는 노력을 해왔는데, 더 이상 이런 노력을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먼지 변환(Dust Conversion) 기능을 이용한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크립토닷컴 Dust Conversion

 

크립토닷컴의 먼지 변환, 즉 더스트 컨버전(Dust Conversion) 기능은 암호화폐 소액 자산을 MCO 또는 CRO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최소 거래 금액(약 0.003 BTC) 미만의 소액 암호화폐 자산을 MCO 또는 CRO로 전환하여 거래 또는 결제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변환하는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크립토닷컴 앱을 실행하여 아래의 과정을 따라 하시면 쉽고 빠르게 소액 암호화폐 자산을 MCO 또는 CRO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Dust Conversion 가능 / 불가능 상태 비교

 

일단 먼지 변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크립토닷컴 지갑에 먼지 수준의 암호화폐가 존재해야 합니다. 직접 지갑을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지갑 안에 먼지 수준의 암호화폐가 있다는 것을 크립토닷컴 앱에서 알려주는데 우측 상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액 암호화폐 자산을 보유하여 Dust Conversion이 가능한 상태일 경우 노란색으로 해당 기능이 활성화되지만, 소액 암호화폐 자산을 보유하고 있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Dust Conversion 가능한 암호화폐 확인

 

소액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어 먼지 변환이 가능할 때, 해당 기능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기 문구에서 'Convert Now (2 small balances)'를 확인할 수 있는데, 현재 먼지 변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소액 암호화폐 자산이 2가지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변환하기 위하여 해당 기능을 선택하면, 소액 자산의 종류와 수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이더리움(Ethereum)과 테더(Tether)가 있는데, 흔히 볼 수 없는 소수점자리 수의 자산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환할 수 있는 암호화폐는 MCO와 CRO가 있는데, 저는 추후 카드 업그레이드를 위한 목적으로 MCO를 선택했습니다.

 

소액 암호화폐 자산을 MCO로 전환

 

제가 보유하고 있던 0.000558122925014033 ETH 0.042704 USDT 0.04054699 MCO로 전환 가능했고, 최종적으로 전환 신청을 하면 몇 초 이내로 전환이 완료됩니다. 물론 1개의 MCO로도 전환을 하지 못할 정도로 소액의 자산이었지만, 방치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로 전환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분명 대부분의 거래소에서도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소액의 암호화폐 자산을 가용시킬 수 있도록 해당 기능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크립토닷컴이 먼저 보여줬으니 다른 거래소들도 투자자들을 위해 해당 기능 추가에 대한 고민을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참고할만한 크립토닷컴 관련 글


이벤트 기간 동안 레퍼럴코드 입력 후 크립토닷컴에 가입하시면, $50 상당의 MCO 토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기 링크는 제 레퍼럴코드가 포함된 가입 링크입니다. ( 레퍼럴 코드 : s7yxy35m79 )

크립토닷컴 가입하기


<암호화폐 거래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입 링크 소개>

<바이낸스(Binance) 앱 다운로드 링크 소개>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