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YouTube) 영화 '대여'와 '구매'의 차이점 확인하기

반응형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은 새로운 영화가 나오면 영화관에서 보고, 다시 보고 싶은 영화의 경우에는 넷플릭스(NetFlix)나 왓차(Watcha)를 통해 여러 번 반복해서 보시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영화를 많이 좋아하는 편으로 매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영화 쿠폰을 꼬박꼬박 사용하고, 넷플릭스와 왓챠를 모두 구독하여 적어도 일주일에 2~3편의 영화를 보고 있습니다.

물론 넷플릭스와 왓챠만 있어도 쉴틈 없이 영화를 볼 수 있지만, 그래도 보고 싶은 영화가 있기 마련인데 가끔씩 보고 싶지만 리스트에서 없는 영화가 꽤 있습니다. 저는 주말을 맞이하여 '82년생 김지영'이라는 영화를 보고 싶었는데, 그 당시 바빴던 탓에 상영 시기를 놓치게 되었고, 넷플릭스와 왓챠에도 업로드되지 않아 유튜브 영화를 찾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영화 대여 / 구매 차이

유튜브 영화 시스템은 생각했던 것보다 잘 구축되어 있었습니다. 검색어로 영화 제목을 입력하면, 하기 이미지와 같이 관련 영상과 함께 영화를 볼 수 있는 채널 또한 같이 보여줍니다.

이때, 영화를 대여해서 볼 것이냐 아니면 구매해서 볼 것이냐라는 선택을 해야 하는데 말 그대로 대여와 구매의 차이이고, 그에 따른 가격도 차이가 발생합니다. 제가 선택한 '82년생 김지영'의 경우 대여를 할 경우에는 2,500원, 구매를 할 경우에는 5,500원이었는데, 영화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봉한 지 오래된 영화는 가격도 저렴할 뿐만 아니라 대여와 구매의 가격도 비싸지 않을 뿐더러 둘 간의 가격 차이도 크지 않았지만, 최근에 상영한 영화는 대여와 구매의 가격이 다른 영화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쌌으며, 대여와 구매의 가격 차이 또한 꽤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도 유튜브 영화를 이번에 처음 이용해보게 되었는데, 대여와 구매의 차이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실제로 확인해본 부분으로, 유튜브를 통해 영화를 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82년생 김지영 유튜브 영화 가격(대여/구매)

1. 유튜브(YouTube) 영화 대여

유튜브 영화 대여는 우리가 비디오 대여점에서 비디오를 빌리고 정해진 대여기간 후 반납했던 시스템처럼 정해진 기간 동안만 영화를 볼 수 있는 구조입니다.

유튜브 영화 '활성 대여 동영상'

  • 시작 시점 : 결제 완료 후 4주 이내

  • 대여 기간 : 첫 재생 후 48시간 이내

  • 영화 가격 : '82년생 김지영' 기준 2,500원 (영화마다 다르므로 확인 필요)

  • 영화 보관 페이지 : [구입한 동영상] 페이지의 [활성 대여 동영상]에서 확인 가능

 

2. 유튜브(YouTube) 영화 구매

유튜브 영화 구매는 결제를 진행한 YouTube 계정으로 영구 시청이 가능하며, 계정에 따라 영화가 소유되는 시스템으로 기기 제한은 없습니다.

유튜브 영화 '구매한 상품'

  • 시작 시점 : 바로 시청 가능.

  • 대여 기간 : 제한 없음.

  • 영화 가격 : '82년생 김지영' 기준 5,500원 (영화마다 다르므로 확인 필요)

  • 영화 보관 페이지 : [구입한 동영상] 페이지의 [구매한 상품]에서 확인 가능

 

유튜브 영화에 대하여 개인적인 생각을 말하자면, 영화관에서 보는 것보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점다른 앱(App)을 설치하지 않고도 유튜브를 통해 영화를 시청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점에서 다른 플랫폼에서 영화를 시청하는 것보다 이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대여와 구매 중 어떤 것이 더 합리적인 선택인지에 대한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단 하나의 선택지만 놓여져 있을 경우라면 고민할 필요가 없겠지만, 시간과 비용이라는 두 가지의 요소가 얽혀 있기 때문에 조금 더 합리적인 선택을 하고 싶게 됩니다. 하지만 이 선택에 대해서는 정답이 없습니다. 한 번 본 영화를 다시 반복해서 보는 성향이 아니라면, '대여'를 하는 것이 합리적일 테지만, 같은 영화라도 여러 번 반복해서 보는 성향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구매를 하여 소장하는 것이 더 합리적인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