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 애드핏(Kakao Adfit) 반려 사유 (신규 사례 및 기존 사례 공유)

반응형

애드센스와 함께 블로그를 운영할 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서비스로 카카오 애드핏이 있습니다. 다음 애드핏에서 카카오 애드핏으로 변경되었으나 사용하는데 있어 큰 변경점은 없기에 기존 사용자는 정보 이전만 하여 사용하면되고, 신규 가입자는 카카오 계정을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 수익을 창출하고 싶으신 분들은 카카오 애드핏을 일단 신청해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애드센스를 신청하기에 앞서 운영하고자 하는 블로그의 방향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카카오 애드핏(Kakao Adfit)을 신청했었는데, 계속 심사대기 상태로 유지되어 포기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보통 신청 후 1 ~ 2일이 지나면 승인 또는 반려에 대한 결정이 난다고 하는데 일주일이 지나도 결과를 확인할 수 없었던 이유는 카카오 애드핏을 활성화하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그 후 애드센스에 집중하다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 조금의 자신감이 생겨 바로 카카오 애드핏을 다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카카오 애드핏 또한 쉽게 승인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예상과는 달리 승인이 반려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카카오 애드핏도 한 번에 승인받기 위하여, 그동안 제가 조사한 카카오 애드핏 반려 사유를 찾아보고 그에 해당되지 않도록 블로그 구성 및 포스팅 작성에 노력을 했는데, 제가 조사한 내용 외에 다른 이유로 반려되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그동안 조사한 카카오 애드핏 반려 사유는 3가지로 아래와 같습니다.

  • 해당 매체는 최근 콘텐츠 부족으로 보류되었습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 확인이 가능하도록 콘텐츠를 보충 후 재심사를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자체 콘텐츠가 아닌 외부 콘텐츠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매체는 광고게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 광고 위에 팝업이 띄워져 유저의 의도치 않은 클릭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팝업의 크기 또는 광고의 위치를 조정 후 재심사를 요청하여 주십시오. 

이메일과 카카오톡으로 카카오 애드핏 승인 결과에 대한 알림이 오지만, 실제로 어떤 사유 때문에 반려되었는지는 확인할 수 없어 직접 카카오 애드핏 사이트에서 로그인하여 반려 사유를 확인해봤습니다.

반려 사유를 확인해본 결과, 개인적으로는 콘텐츠 부족 또는 다양성 부족 때문에 반려되었다고 생각했는데, 가상화폐관련 콘텐츠와 그와 관련된 연결링크를 제공했기 때문에 반려되었다고 합니다. 아마도 제가 암호화폐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그 포스팅에 포함된 가입링크 등이 문제되었고, 암호화폐에 대해 좋지 않은 인식이 남아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결과를 가져오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조금 시간이 지난 뒤, 암호화폐와 관련된 인식이 좋아질 때, 다시 한 번 신청해볼 계획입니다.

사실 카카오 애드핏 운영정책 중 콘텐츠 가이드라인 항목을 잘 살펴보면, 리워드 관련 콘텐츠 부분의 "광고 클릭을 유도하거나, 클릭할 경우 사용자에게 보상을 약속하는 경우"가 문제가 될 수 있어 보입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쿠팡 파트너스나 애드센스 등도 광고 클릭을 유도한다고 볼 수 있다고 생각되는데, 암호화폐라는 성격이 더해져 반려 조건을 충족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암호화폐와 관련된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할 때 이러한 조건이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하시는 분들은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한 번쯤 읽어보시고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