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관련 유용한 커뮤니티 - 애드센스 포럼(AdSense Forum)

반응형

유튜브(YouTube)나 블로그(Blog)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그 이유 중 하나는 수익 창출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블로그에 기록과 추억을 쌓아 가려는 목적을 가지신 분들도 있겠지만, 유튜브와 블로그 열풍이 시작된 건 직장인들이 부수입을 만들기 위한 목적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부수입을 창출하려는 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했고, 아직도 다양한 시도와 함께 시행착오를 겪으며 저만의 블로그를 만들어가는 중입니다.

애드센스 포럼(AdSense Forum)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그리고 운영하면서 궁금했거나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구글 검색 등을 통해 해결했지만,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애드센스와 관련된 질문과 피드백, 꿀팁 등의 정보가 누적되어 있는 애드센스 포럼(AdSense Forum)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동안 많은 분의 노력이 글로써 누적되어 있는 곳으로 필요에 따라 이미 작성된 글을 읽거나 질문을 남겨 애드센스 선배님들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https://adsenseforum.co.kr/

 

애드센스 포럼 커뮤니티

애드센스 포럼, 블로그 티스토리 사이트 및 유튜브 애드센스 사용자 모임 커뮤니티 포럼

adsenseforum.co.kr

아직 애드센스 포럼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 듯싶어,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애드센스와 관련된 대부분의 내용은 이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즐겨찾기 해놓으시고, 궁금증이 있으실 때마다 해결하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커뮤니티의 운영자이신 '새벽그림자'님께서는 올라오는 질문에 대해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주신다는 점 또한 이 커뮤니티가 발전할 수 있었고, 많은 분이 경험과 자료를 올리시지 않나 생각됩니다. 앞으로 점점 커뮤니티 이용자는 늘어날 것이고, 이에 따라 누적되는 자료 또한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애드센스 포럼 - 초보자 가이드

일단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애드센스 포럼의 초보자 가이드를 정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수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포스팅부터 작성하거나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는 자극적인 콘텐츠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애드센스와 관련된 자주 하는 질문부터 애드센스 관련 정보 등을 먼저 숙지하여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나가는 것이 오래도록 지속 가능한 블로그 혹은 유튜브를 만들어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포럼 - 블로그/유튜브 포럼

블로그 포럼과 유튜브 포럼의 큰 카테고리는 일반 / 질문 / 피드백 / 수익공개 / 꿀팁으로 동일합니다.

  • 일반 카테고리 : 일반적인 커뮤니티에서의 자유게시판과 동일한 성격을 가진 공간입니다. 특별한 주제 없이 어떤 글이든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광고와 같은 글은 작성하시면 안 됩니다.
  • 질문 카테고리 : 애드센스와 관련된 질문 관련 글을 작성하면,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미 동일한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이 잘 안 달리기 때문에, 기존 글을 검색하여 질문이 있는지 확인하고 글을 작성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신규 질문에 대해서는 많은 분이 정성껏 답변을 해주십니다.
  • 피드백 카테고리 : 본인의 블로그 / 유튜브 채널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본인의 블로그 주소가 노출된다는 단점이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수익공개 카테고리 :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혹은 유튜브 채널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공개하는 공간입니다. 수익이 많은 분들의 글이 많은 편이며, 상대적 비교가 될 수도 있지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 꿀팁 카테고리 : 블로그 / 유튜브 운영 및 애드센스 수익 창출과 관련하여 꿀팁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많은 분에게 보이는 글인 만큼 대부분 정성이 담긴 꿀팁으로 꼭 한 번쯤은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블로그 / 유튜브 포럼을 묶어서 말씀을 드렸지만, 블로그와 유튜브는 조금 다른 성향을 가졌기 때문에 주목해야 할 포인트가 다릅니다. 따라서 본인에게 해당되는 포럼의 게시판 위주로 글을 읽으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애드센스 포럼 - VIP 포럼

애드센스 포럼에서 10 레벨 이상이 되면, VIP 포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누구나 이용가능한 블로그 포럼과 유튜브 포럼에서는 다루지 못한 이야기, 그리고 조금은 비밀스러운 정보 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레벨을 10레벨 이상 만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애드센스 포럼에서 공유되는 정보는 누구나 볼 수 있지만, 어떻게 정보를 이용하냐에 따라 그 가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좋은 정보라 할 지라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면 그저 그런 정보가 될 수 있지만, 그 정보를 제대로 활용만 할 수만 있다면 정보가 주는 가치 이상을 만들어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