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립토닷컴(Crypto.com) MCO VISA 카드 활성화 방법

반응형

이전 포스팅을 통해 크립토닷컴 MCO Visa 카드 언박싱 후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래도록 기다린 카드를 받고 언박싱하여 카드가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을 했다면, 이제는 카드 등록 단계(즉, 카드 활성화)로 넘어가야 합니다. 예전에는 일반 신용카드를 신청할 경우, ARS 등을 통해 카드 활성화를 해야 했지만, 최근에는 그런 과정을 생략하고 수령 즉시 사용할 수 있는데, MCO VISA 카드는 크립토닷컴 앱을 통해 카드 활성화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크립토닷컴 MCO VISA 카드 활성화 방법

MCO VISA 카드를 활성화하는 과정을 그리 어렵지 않지만,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 수 있기 때문에 포스팅으로 관련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해당 포스팅의 순서대로, 이미지를 참고하여 진행하신다면 쉽고 빠르게 MCO VISA 카드 활성화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크립토닷컴 MCO VISA 카드 활성화 Step#1, #2

먼저 크립토닷컴 앱을 실행하면, 하단에 총 5가지의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우리는 카드 활성화가 목적이므로 가장 오른쪽에 있는 메뉴인 'Card'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본인이 신청한 카드 이미지(제 경우에는 Ruby Steel입니다.)와 함께 Card 발급 관련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카드를 수령한 상태이므로, Activate My Card를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크립토닷컴 MCO VISA 카드 CVV 입력 단계

일반 카드와 동일하게 MCO VISA 카드에도 CVV 번호(또는 CCV 번호)가 존재합니다. 동일하게 3자리로 구성되어 있고, 카드 뒷면에 보면 중간쯤에 적혀 있는 3자리 숫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이 완료되면, 카드가 활성화되었다는 문구 Congrats! Your card is activated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립토닷컴 MCO VISA 카드 PIN 입력 단계

카드 활성화는 되었을지라도 ATM에서 출금을 하거나 POS를 통해 물품 구매를 하기 위해서는 PIN 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총 6자리로 구성된 PIN 번호는 오직 숫자로만 정할 수 있으며 2번의 확인 절차를 마쳐야만 등록이 완료됩니다. PIN 번호 등록을 완료하면, Your PIN is confirmed!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립토닷컴 MCO VISA 카드 활성화 완료

카드활성화가 완료되면, 처음 카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선택했던 'Card'를 누르면 다른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된 카드 이미지(카드 번호는 암호화)와 함께 Freeze할 수 있는 기능, PIN 번호를 Reset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MCO Visa 카드에 설정되어 있는 기본 통화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저는 SGD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 기본 통화는 설정을 통해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적으로 SGD로 설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외에 국제적으로 사용할 수 기능을 Enable/Disable 설정할 수 있고, Full Card Details를 보면 카드에서 제공되는 혜택(Card Cashback 비율, Spotify Payback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활성화도 완료했으니, 이제 카드를 사용하면서 2%(루비 스틸 카드의 경우)의 Cashback을 차곡차곡 모아가면 됩니다. Cashback의 경우, MCO로 지급되는데 MCO의 가격이 낮을 경우 그에 해당하는 가격만큼의 MCO가 지급되므로 Cashback을 받을 때에는 MCO의 가격이 낮을수록 유리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계속 낮은 가격을 유지한다면, 카드를 발급받을 때 스테이킹한 MCO의 가격에서 손해를 보게 되니 적당한 가격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레퍼럴코드 입력 후 크립토닷컴에 가입하시면, $50 상당의 MCO 토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기 링크는 제 레퍼럴코드가 포함된 가입링크입니다. ( 레퍼럴 코드 : s7yxy35m79 )

크립토닷컴 가입하기


크립토닷컴과 관련된 포스팅 목록


<암호화폐 거래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입 링크 소개>

<바이낸스(Binance) 앱 다운로드 링크 소개>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