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립토닷컴(Crypto.com)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Crypto.com

0. 크립토닷컴 소개

기존의 법정 통화 기반 결제 시스템은 높은 중앙집중화, 엄격한 통제, 참여자가 지불해야 하는 높은 비용, 경직성(새로운 기술 도입의 어려움)과 같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데, 크립토닷컴은 어디서든 어떤 암호화폐로도 무료로 대금을 지불하고 지불받는 최상의 방법을 제공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암호화폐 사용에 대한 금전적 인센티브 제공, 상인에게 거래 비용 무료, 분산화된 거래 처리 프로토콜 등을 제공하기 위해 출범했습니다.

Misson, Vision, Vore Values & Competence Areas

암호화폐로의 세계적 전환을 가속한다는 미션(Mission)암호화폐가 모든 사람의 지갑에 들어가도록 만든다라는 분명한 비전(Vision)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핵심 가치(Core Values)와 역량(Competence Areas)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크립토닷컴 관련 암호화폐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크립토닷컴 토큰(MCO)크립토닷컴 체인(CRO)은 서로 다른 암호화폐입니다. 쉽게 말하면, 크립토닷컴 토큰은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한 체크카드와 앱을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토큰으로 결제, 송금, 환전 등을 지원하는 기능이 있지만, 크립토닷컴 체인은 암호화폐를 이용한 온라인 결제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의미합니다. 저 또한 크립토닷컴을 접했을 때, 두 암호화폐 간의 차이가 헷갈렸던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차이점을 먼저 짚고 넘어가야 크립토닷컴에 대해 이해할 때 조금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크립토닷컴 토큰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초로 하는 ERC20 토큰으로, ICO를 통해 2.67억 불을 모금했으며, 이는 2017년의 Top 10 ICO에 속하는 실적이라고 합니다. 해당 토큰 보유자들은 buyback(환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전체 이용 가능한 토큰 수를 줄임으로써 토큰의 가격을 올려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1,580만 개의 토큰을 순환 공급하고 있으며 전 세계 22 개의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크립토닷컴 체인의 발행 기관은 CRO Protocol Labs로 총공급량은 100,000,000,000개입니다. 토큰 분배는 사전 판매 / 공개 판매 / ICO가 없었고, 오직 2차 분배만 진행했다고 합니다. Crypto.com 체인에 대해 자산 간 중간 통화 결제가 가능합니다. 여러 글로벌 거래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크립토닷컴 특징

크립토닷컴 카드를 사용할 때는, 정확히 결제액만큼만 실시간으로 환전되며 나머지는 개인만이 접근할 수 있는 지갑에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가맹점에서 크립토닷컴 카드를 통해 결제할 경우, 최대 10% 캐시백 보상을 크립토닷컴 토큰으로 받을 수 있으며, 결제 이후 예산관리를 위한 영수증과 예산 포트폴리오 기능도 추가로 제공합니다. 

크립토닷컴을 이용하면, 120개의 국가에서 사용되는 23개의 통화를 즉각적으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은행 간에 사용되는 환율이 적용되고, 낮은 수수료로 거래할 수 있는데, 기존 은행 시스템과 비교하면 70만 원마다 5만 원 정도의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어 현재 환전 시스템보다 경제적입니다.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의 결제는 1%의 수수료가 붙는다고 하며, 이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자동으로 결제될 것인데, 이는 크립토닷컴 토큰 보유자에게 이익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합니다. 크립토닷컴 신규 사용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모든 절차를 밟을 수 있으며, 3분 이내의 시간 동안 가입 완료가 가능합니다.

3. 크립토닷컴의 시장 진출(Go-to-Market) 전략

크립토닷컴 Go-to-Market 전략

그동안 전통적인 법정 통화를 기반으로 한 결제 시스템은 기존 인프라에 의존한 시스템이었기 때문에, 암호화폐를 이용한 신규 결제 시스템을 포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특히, 전통적인 법정 통화 기반 결제 시스템은 심하게 중앙 집중화되어 있고, 엄격한 규칙의 통제를 받았으며, 참여자에게 비용이 많이 발생하게 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호화폐를 이용한 결제 시스템은 필요했고, 이러한 단점을 개선하기 위한 크립토닷컴 체인이 출범하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본질적으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분산화된 모바일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A Decentralized mobile cryptocurrency payment solution)'을 추구하고 있음을 밝혔습니다.

 

크립토닷컴 전략

 

크립토닷컴 전략은 블록체인 산업의 접근 및 유용성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재정의된 금융 서비스를 탁월하고 방어 가능한 플랫폼으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크립토닷컴에는 크립토닷컴 앱 (암호 화폐 구매, 교환, 전송 및 추적)과 MCO 비자 카드 (암호 화폐를 실생활에서 사용)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분산 플랫폼을 활용하여 혁신적인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는 “Crypto Invest”, 즉시 대출가능한 상품인 “Crypto Credit”, 암호화폐 입금에 대한 이자를 얻을 수 있는 "Crypto Earn"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결국 크립토닷컴 앱을 배포 플랫폼으로 사용하는 것이 전략이고, 고객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하여, 두 제품에 지속적으로 재투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4. 크립토닷컴 관련 커뮤니티 및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파트너사

크립토닷컴 관련 커뮤니티 및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파트너사

현재 크립토닷컴은 유튜브(YoTube),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 텔레그램(Telegram) 등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소통하고 있으며, 업비트(Upbit), 비트렉스(Bittrex), 후오비(Huobi) 등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5. 크립토닷컴 로드맵(Roadmap)

크립토닷컴 로드맵

크립토닷컴이 그리고 있는 로드맵을 보면, 대략 60% 정도 진행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Wallet App Release를 시작으로, 아시아 내에 MCO Visa Card 배송이 진행되었고, Crypto.com Pay / Crypto Earn / Crypro Credit 등의 준비가 완료되었으며, US에도 MCO Visa Card 배송도 진행되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유럽과, APAC(Asia Pacific Activities Conference), 그리고 캐나다에도 MCO Visa Card 배송이 진행되는 것과 크립토닷컴 체인 메인넷 준비뿐입니다. MCO Visa 카드를 출시하는 데에만 2년이 넘는 시간이 걸렸지만, 결국 MCO Visa 카드를 출시하는 데 성공했고 다양한 국가에서 발급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아직은 MCO Visa 카드에 대한 인지도가 낮아,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현존하는 카드(체크카드, 신용카드)와 비교해봤을 때, 좀 더 혜택이 있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점차 사용자 수는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크립토닷컴이 그리고 있는 로드맵대로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6. 크립토닷컴 관련 사이트


이벤트 기간 동안 레퍼럴코드 입력 후 크립토닷컴에 가입하시면, $50 상당의 MCO 토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기 링크는 제 레퍼럴코드가 포함된 가입링크입니다.

크립토닷컴 가입하기


<암호화폐 거래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입 링크 소개>

<바이낸스(Binance) 앱 다운로드 링크 소개>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