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페이코인(PCI) ↔ SSG MONEY 전환 페이백 이벤트 참여 후기

반응형

페이코인(PCI) ↔ SSG MONEY 전환 이벤트 소개

상품권 중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것은 아마도 신세계 상품권일 것입니다. 다른 상품권처럼 일부 백화점 등에서만 사용되지 않고, 신세계 백화점을 비롯하여, 이마트, 스타벅스 등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즉 사용처가 많은 상품권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세계 상품권은 인기가 많은데, SSG MONEY 또한 신세계 상품권과 동일한 사용처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여, 페이코인(PCI)를 SSG MONEY로 전환할 경우, 10% 페이백(PCI로 페이백)을 해준다는 이벤트가 있어 참여를 해봤습니다.

  • 이벤트 참여 조건 : 누구든지 참여 가능
  • 페이백 제공 한도 : 최대 1만원
  • 이벤트 기간 : 2020년 2월 25일 ~ 2020년 3월 8일

페이코인(PCI)을 SSG머니로 변환 시 10% PCI 페이백 제공

 

페이코인(PCI)을 SSG머니로 변환 시 10% PCI 페이백 제공

다날의 자회사 페이코인(Paycoin)이 페이코인(PCI)를 SSG머니로 전환...

www.sportsseoul.com

페이코인에 대한 소개와 PCI 페이백 이벤트와 관련한 내용은 위의 기사를 통해 좀 더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프로토콜 서비스 다운로드

 

PayProtocol

페이프로토콜 서비스 다운로드

web.payprotocol.io

일단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PayProtocol 앱을 설치해야 하고, 가입을 완료해야 합니다. PayProtocol 앱은 아래의 링크에서 Android용 또는 iOS용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PayProtocal Wallet 소개

이 과정에서 리워드 코드를 입력하면 25PCI(대략 3,000원 정도)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SSG페이 리워드 코드인 SSGPAY2020를 입력하시면 25PCI를 지급받을 수 있는데, 제 리워드 코드를 입력해주셔도 동일하게 25PCI를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리워드코드 : JXKWS54

25PCI 리워드 확인

리워드 코드까지 입력하고 가입이 완료되면, 25PCI가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페이코인(PCI)를 구매한 후 SSG MONEY로 전환하는 과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페이코인(PCI) 구매 방법

페이코인을 구입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달코인(휴대폰결제 시, 적립/할인 받을 수 있는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을 PCI로 전환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 방법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달코인으로 PCI로 전환할 경우에는 3%라는 수수료가 발생하는 단점이 있고,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구매할 경우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PCI의 가격을 고려해야하고, 거래소에서 페이프로토콜 월렛으로 전송해야 해서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페이코인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지는 각자 선호하는 바가 다르기 때문에,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번거로움 때문에, 3%의 수수료를 부담하고 달코인을 구매하여 페이코인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페이백 최대 제공한도인 1만원을 받기 위하여, 10만원을 충전했고, 충전수수료(3%)를 포함하여 총 103,000원을 결제했습니다. 저는 충전에 사용한 신용카드 앱 결제가 설치되어 있어, 충전이 완료되기까지는 1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충전된 달코인을 바로 PCI로 전환신청을 했는데, 이때 1PCI = 120.50으로 책정되었고, 100,000 달코인은 829.87551867 PCI로 전환되었습니다. 이제는 PCI를 SSG MONEY로 전환하는 마지막 과정만 남았는데, 페이코인을 SSG MONEY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SSG PAY라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SSG PAY는 추가 가입절차를 거치지 않고,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본인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페이코인, SSG MONEY 전환 가이드

 

페이코인, SSG MONEY 전환 가이드

이번 가이드를 통해 SSG페이를 사용하여 손쉽게 페이코인을 SSG MONEY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medium.com

페이코인을 SSG MONEY로 전환하는 가이드는 이미 PayProtocol에서 작성한 가이드 문서가 있어 해당 링크로 대체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와 함께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어, 하나씩 따라하시면 쉽게 페이코인을 SSG MONEY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코인을 SSG MONEY로 전환 완료

이벤트에 참여해본 결과, 기존에 PayProtocol 앱과 SSG PAY앱을 설치하지 않은 사용자들에게 있어 번거로움이 존재했습니다. 특히, 페이프로토콜 가입 후 달코인(Dalcoin)에도 가입을 해야한다는 추가 과정도 필요했다는 점에서 처음 사용할 때에는 시간이 꽤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앱 설치와 가입까지 완료를 해놓는다면, 다음에 사용할 때에는 이 과정을 거치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서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점점 현금 사용보다는 모바일을 통한 결제 시스템이 구축되면서, 앞으로 더 많은 결제 관련 서비스가 나올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그 결제 서비스는 암호화폐와 엮으면서, 실생활에서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나갈 것입니다. 그런 관점에서 볼 때, 고객 유치를 위하여 다날(Danal)에서 페이프로토콜을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고, 앞으로도 진행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 번 페이프로토콜 앱을 설치해놓고, 가입 절차까지 완료해놓는다면 추후에 발생하는 이벤트에는 손쉽게 참여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페이프로토콜 사용법을 익히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